RISK IT

[TIL30_23.2.7.] [1st-project] [Git&Github] PR 시 고려사항 본문

IT/TIL

[TIL30_23.2.7.] [1st-project] [Git&Github] PR 시 고려사항

nomoremystery 2023. 2. 8. 01:15
반응형

개발 스프린트에서 하나의 트렐로 티켓은 하나의 pr을 가리킨다.

나는 두 가지의 티켓을 하나의 pr에서 통합해버렸는데, 이렇게 될 경우 트렐로 티켓에 대한 진행사항 추적이 어려울 수 있게 되며, 개발을 하면서 작업 단위로 branch 분기를 하는 의미가 퇴색된다.

실제 현업에서도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작업을 완료했다면 아래 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push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.

  • 분기 처리한 branch이름이 pr 작업 내용을 잘 포함하고 있는가?
  • (e.g.,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구축의 경우 -> feature/database-schema)
  • 작업한 내용은 하나의 티켓 내용과 동일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가?
  • 불필요한 코드는 포함되지 않았는가?
반응형